안동개인회생파산

제사는 아주 중요한 계명이야. '네 영혼을 구제받기 원한다면 안식일을 기억하라. 엿새 동 안 힘써 일하고 이렛날은 영원한 존재의 날로 삼으라.' 나는 토요일이면 자동차도 못 다니게 할 정도는 아니지만, 일곱 번째 날의 의미는 충분히 이해한단다." "그건 저도 그래요. 가끔씩 휴식이 필요하니까요." "결코 그런 얘기가 아니란다." 랍비는 조용히 설명을 계속했다. 안동개인회생파산 안동개인회생파산 안동개인회생파산 안동개인회생파산 "일곱번째 날은 공백의 날이야. 마침내 멈출 수가 있지.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해. 그래야 만 다시 시작할 수가 있는 거야. 그렇지 않고 늘 뭔가를 계속한다면 그게 삶일까? 일곱 번 째 날은 휴식이 아니라 침묵의 축제라고 말할 수 있어. 세상과 테오가 교대하는 날이지. 꼭 필요한 공백이야." "잠자는 시간에 비유할 수 있을까요?" "깨어있는 수면이지. 안식일 동안 유대인들은 깨어 있으니까. 잠보다는 바캉스가 더 적절 한 비유가 되겠지. 바캉스라는 말은 비어 있음을 뜻하거든. 일곱 번째 날은 따라서 하느님께 바치는 휴가날이라고 할 수 있겠지. 축복받은 시간이지." "바캉스라면 저도 좋아요. 다섯 번째 계명은요?" "사랑하라." 랍비는 한마디로 말했다. "너희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영원한 존재가 이 땅에서 너희에게 허락해 준 생명이 연장되리라. 테오의 장래가 달려 있는 거지. 부모님을 공경한다는 것은 부모님의 인생을 존중하며, 이를 비판하지 않고 잘 기억해 두었다가 자손을 통해 미래로까지 이어가 는 것이란다." "부모님을 공경하기만 해서 생명이 연장된다면 저는 아무런 걱정이 없겠네요." 테오는 한숨을 내쉬었다. "하지만 의사선생님의 생각은 조금 다른 것 같았어요." "의사들이 하느님의 뜻을 알 리가 없으니까." 랍비가 힘주어 말했다. "하느님께서 모든 걸 주관하시지. 그 무한한 능력으로 말이야. 테오를 완쾌시켜 주실 수도 있어." "제발!" "하느님께 내가 간구해 볼게. 부모님 공경에 이어 나오는 제육의 계명이 '살인하지 말라' 조항이지. 우리가 영원한 존재가 계심을 받아들이지 못한다거나, 그를 위한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며, 또한 부모를 공경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째서 절대로 살인하지 말아야 하는가를 이해할 수 없을꺼야. 어떠한 생명도 우리에게 속한 건 없는 거야." "그건 그렇군요. 이제까진 미처 그런 생각을 하지 못했어요." 테오가 나지막이 말했다.